벌교생태공원에서 군민 자긍심 고취 및 화합의 장 마련키로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오는 21일 군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벌교생태공원에서 ‘제41회 보성군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듬북 공연, 윈드오케스트라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2개 읍․면 입장식, 기념식, 체육행사, 군민노래자랑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읍․면별 지역특성과 특산품을 상징하는 가장행렬 입장식을 마련하여 주민참여 및 지역홍보 강화에 역점을 두었으며, 올해 보성군민의 상 수상자로 보성군 생활체육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 김길두 회장(남 66세)에게 보성군민의 상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군민 소득창출을 위해 읍면 특산품 전시관을 운영하며, 예당고 난타 동아리와 보성용정중 윈드오케스트라 동아리 공연을 비롯한 군민노래자랑 프로그램을 확대 강화하는 등 군민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성군 출신 가수 초청공연을 준비하고 유명가수에게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했다.

군 관계자는 “온 군민이 보성의 주인으로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이날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날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부터 보성군민의 날 행사를 보성다향대축제와 분리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 보성읍 개최에 이어 올해에는 벌교읍에서 개최함으로써 군민 참여확대를 통한 모든 군민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군민 단결과 화합을 이루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