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가정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키트’ 제공

▲ 여수시 드림스타트가 운영한 ‘우리 같이, 미리메리(Merry)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하는 남매의 모습
▲ 여수시 드림스타트가 운영한 ‘우리 같이, 미리메리(Merry)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하는 남매의 모습

여수시는 다가오는 연말과 성탄절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70가구를 대상으로 ‘우리 같이, 미리메리(Merry)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및 방과 후 활동이 줄어들면서 체험이나 행사 참여의 기회를 잃어버린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케이크 키트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하며 소통과 대화의 기회를 갖도록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각종 과일과 초콜릿, 과자 등을 활용해 직접 케이크를 장식하면서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완성했다. 아이들은 근사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며 대화하면서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이번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집에서 하기 어려운 베이킹을 하면서 아이들과 생크림을 얼굴에 묻혀가며 만들면서 나 역시도 어린 시절로 돌아가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다”고 말했고, 5살 아동은 “누나와 둘이서 누가 더 잘 만드는지 내기 하면서 열심히 만들었는데, 한입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사진 남기는 걸 깜빡했다”며 귀엽운 소감을 남겼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아동과 양육자들의 반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에게 새로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