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챌린지로 가입자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광양시 금호동이 위드 코로나 시대 적절한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정 기간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혜택이 주어지는 건강 프로젝트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금호동은 올해 1월 워크온 내 금호동 커뮤니티 ‘걸음속에 금호동’을 개설해 주민에게 신속하고 유용한 정보 제공과 걷기 습관을 통한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걸음속에 금호동’ 워크온 걷기 챌린지는 11월 22일~12월 5일(14일간) 목표걸음 7만 보 이상 달성자 선착순 100명에게 금호동 단지 내에서 사용 가능한 1만 원 상품권을 지급하며,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 설치 후 금호동 공식 커뮤니티 ‘걸음속에 금호동’에 가입하고 커뮤니티 챌린지에서 ‘시작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유의사항은 챌린지 시작 전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위치를 ‘사용중’으로 설정하고, 목표걸음 달성 즉시 쿠폰 ‘받기’를 눌러야 한다는 것이다.

김성수 금호동장은 “걷기 챌린지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 운영으로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주민이 워크온 커뮤니티 ‘걸음속에 금호동’에 가입하고, 챌린지 참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