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반려식물을 위한 최고의 선택

▲ 화분 분갈이 체험
▲ 화분 분갈이 체험

광양시는 지난 10월 도심 속 원예활동 활성화와 도시민의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지역 내 공동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화분 분갈이 체험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본 사업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삶의 동반자로 급부상한 반려식물을 올바르게 키우고자, 재배기술과 화분 분갈이 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하고 주민 스스로 분갈이 체험을 하도록 한 것이다.

사업에 참여한 입주민들은 “이때까지 많은 식물을 길러봤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죽어버려 새로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반복됐다”며, “분갈이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엄두가 나지 않아 미루고 있었는데 시에서 직접 나와 분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줘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분갈이 교육을 통해 분갈이의 중요성과 올바른 재배방법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하진옥 도시농업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반려식물을 통한 심신 안정과 삶의 활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올바른 식물 관리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아 재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분갈이 실습으로 올바른 화분 분갈이와 재배방법을 습득해 반려식물이 오래도록 진정한 삶의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