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이영준 대표 면담 통해 신산업 투자방안 협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롯데케미칼㈜ 이영준 대표와 면담을 갖고 전남(광양만권)에 신산업 투자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면담은 청년을 돌아오게 하고 지역민에게 좀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첨단·대규모 기업 유치가 매우 중요하다고 평소 생각하는 김지사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롯데케미칼㈜은 여수 국가산단 등 5개 공장과 해외 26개 생산기지를 두고 연매출 12조원 이상의 실적을 꾸준히 올리고 있는 국내 대표 석유화학 기업이다. 최근에는 “ESG 경영 및 VISON 2030 선포”를 통해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다각화 등 신사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이날 면담에서 “롯데케미칼이 여수공장 운영 등을 통해 그동안 지역발전에 기여 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고 하면서, “대규모 고용 창출이 가능한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에 대한 광양만권* 조기 투자를 당부”하였다. 또한, “최근 롯데케미칼이 ‘친환경수소성장로드맵’에서 제시한 미래 수소분야 신사업의 출발지로 부생수소 생산량이 국내 최대인 여수산단을 적극 추천한다.”고도 했다.

* 여수국가산단, 광양항, 포스코광양제철, 포스코케미칼 등이 입지해 이차전지 및 수소 분야 전주기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음.

이영준 대표는 “전남에서의 사업을 통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남 2050 탄소중립’ 달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