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고위험군 240명에게 코로나19 심리방역 마음치유 제공

▲ 마음휴프로그램(기념)
▲ 마음휴프로그램(기념)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일상이 위축되면서 우울감에 빠진 시민들을 위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정신건강과 심리회복을 위한 ‘마음 휴(休) 프로그램’에 240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마음 휴 프로그램은 순천만습지(순천만국가정원)와 승주고산치유마을, 낙안꽃마차마을에서 힐링의 시간과 정신건강 체험활동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의 참가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은 구직자, 자살 고위험지역 주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코로나19 대응 요원, 코로나우울을 경험한 시민에게 숲 체험, 웃음치료, 원예요법, 면역력 강화 건강 밥상 등을 제공했다. 또한 라벤더 족욕 테라피를 진행하며 피로를 푸는 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해 참가자의 만족감과 치유 효과를 더했다.

참가자 A씨는 “내가 특별하다고 느껴졌고 대접을 받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또 다른 참가자 B씨는 “오랜만에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나를 위한 자연의 힐링에 꼭 다시 참여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정신건강 사업계획에 순천 마음 휴(休) 프로그램 참가자분들의 소감이나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