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진남문예회관…‘매력적인 사람들의 공통점’

 
 

여수시는 오는 24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방송인 유인경씨를 초청 ‘매력적인 사람의 공통점’이라는 주제로 6월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 강사는 현재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 KBS ‘아침마당’, MBN ‘알토란’, ‘속풀이쇼 동치미’ 등 다양한 방송에서 자신의 삶을 토대로 하는 솔직한 토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그녀가 30여년 기자생활을 통해 만난 각계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사람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계획이다.

유인경 강사는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 편집국 대중문화부 차장, 뉴스메이커부 부장을 지냈으며 현재 작가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톡톡 튀는 온라인 소통 강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대차, 현대건설 등 다수 기업체로부터 초빙돼 1000회 이상 강의했다.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기쁨 채집’, ‘퇴근길, 다시 태도를 생각하다’ 등 다수의 저서도 집필했다.

시 관계자는 “다른 사람을 대하는 자신의 태도를 고민하고 매력적인 관계를 통해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 현장 강연은 선착순 100명 내로 인원을 제한하며, 온라인 강연은 여수시-여수이야기 유튜브 채널, 여수시평생학습 밴드에서 강연시간 동안만 실시간 중계한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