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5월 예정. 2년마다 개최 예정

순천시가 대한민국 정원문화를 선도하고 정원산업 육성 거점으로 발전하고자 순천만국제정원페스티벌을 내년부터 2년마다 개최할 계획이다.

 
 

순천만국제정원페스티벌은 내년 4월 20일부터 5월 7일까지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18일간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정원 페스티벌은 국가정원으로 국가와 함께하는 행사가 될 것이며, 정원도시 실현에 대한 의지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보여주고, 세계적인 작가들의 새로운 정원 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중점을 둘 계획이다.

주요행사로는 조경·정원산업 쇼케이스, 철쭉품평회, 가든샵 등 판촉행사와  영국의 첼시플라워쇼 등 세계적인 정원 축제 수상작 전시, 작가 참여정원 우수작 전시, 한평정원, 참여정원, 교류정원 등 체험행사로는 힐링, 꼬마정원사 체험, 맛있는 정원체험, 생태체험 등과 정원음악회, 재능기부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국제정원 페스티벌 개최로 대한민국 정원문화 발상지로 조경과 화훼 등 정원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탄력 받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에 의뢰한 기본계획 용역결과 생산유발효과 307억5400만원, 소득유발효과 73억2800만원, 고용유발효과 598명, 부가가치유발효과 161억6000만원 등으로 예상했다.

순천만정원은 올해 8월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을 눈앞에 두고 있다.

순천만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되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제1호 국가정원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게 된다.

또, 연간 유지·관리 비용을 국가로부터 안정적으로 지원받아 시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고 정원산업 등을 유치하는데 유리하게 작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오는 4월 20일 정원의 날 선포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