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병운 교수와 가족들
▲ 이병운 교수와 가족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7일 사회과학대학 이병운 학장과 그의 가족인 진보석 이병숙 대표, 순천농협 김미영 경제사업본부장이 학교발전을 위해 총 삼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서 이병운 교수는“모교인 순천대학교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기탁을 결심하자 온 가족이 뜻을 모아 한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며, “주변에 순천대학교의 발전이 지역 발전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기부 문화가 널리 퍼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 교수의 큰 누나이자 진보석 이병숙 대표는 앞서 순천대학교 후원의 집으로 등록하여 꾸준히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해왔으며, 이날 5백만원을 추가 기탁해 총 금액이 1천 5백만원을 넘어섰다. 또한, 이 교수의 형수인 김미영 본부장도 발전기금 5백만원을 쾌척하며 이병운 교수 가족의 기탁금액은 누적 약 5천만원을 달성하였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발전을 위해 온 가족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탁을 결심해주신 데 감사하다.”라며,“기부해 주신 기탁금을 순천대학교 발전의 동력으로 삼아 힘찬 2021년을 맞이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법학과 이병운 교수는 한국비교노동법학회장 및 한국사회법학회 부회장, 순천시장기발전자문위원, 전남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하고, 법무부 및 인사혁신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방자치단체의 위원회 위원 등을 맡아 학술연구, 정책 자문 활동 등을 활발하게 수행해왔다. 현재는 순천대 사회과학대학장 겸 경영행정대학원장으로서 대학과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