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순천대 의대 유치 등 논의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와 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전남 동부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여수시의회 공공기관유치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규)는 3월 10일 순천시의회를 방문해, 허유인 의장을 비롯한 순천시의회 의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동부권 공공기관 유치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규 위원장은 “광주에 위치한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영산강 수계는 물론 섬진강 수계에 해당하는 전남 동부와 경남 일부 지역까지 관할하다 보니, 관할 범위가 너무 넓어 관리에 한계가 있다”며,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순천시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허유인 의장은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순천시의회도 향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순천시의회도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및 한국환경공단 등 공공기관 순천시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상호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여수시의회 의원들도 공감을 표하면서, 양 의회는 전남 동부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순천시는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일환으로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보전협회, 한국문화재단,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코레일관광개발 등 6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