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15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우리시는 490건의 검체를 채취해 이 중 양성이 5건, 음성이 485건이며, 83명의 감염 의심자를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우리 시 누적 확진자 수는 총 93명이며, 자가격리자는 516명입니다.

순천 89번 확진자는 생목동에 거주하며, 광양 LF아울렛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조례동 워터피아를 방문했으며, 그 외 동선에서의 접촉자는 파악이 완료되었습니다.

90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여수 산업단지에 직장이 있는 사람으로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자택 외 순천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91번, 92번 확진자는 78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받아 접촉자와 동선은 없습니다.

93번 확진자는 가곡동에 거주하며, 광양 35번 확진자의 지인입니다.

광양에 직장이 있는 사람으로 자택 외 순천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확진자들의 추가동선이 파악되는 대로 시 홈페이지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격리 중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대상자께서는 외출이나 외부인 방문금지 등 자가격리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우리시를 포함한 전남 동부권과 인근 광주에서도 코로나19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가급적 외출·모임 등 불필요한 타지역 방문도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중이용업소에서는 출입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이용인원 제한 등 업종 특성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발열, 기침, 오한 등 감기증상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밀집·밀폐된 공간에서 단체모임, 식사를 자제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