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성공개최 1,000일의 대장정 힘찬 첫발 내딛어

▲ 2023박람회 제막식
▲ 2023박람회 제막식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정부승인을 축하하는 D-1000일 기념 제막식이 31일 순천시청 정문에서 개최됐다.

제막식은 허석 순천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소병철 국회의원, 전남도․순천시의원, 주무부처인 산림청 최병암 차장 등 5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축하 덕담과 대시민 메시지, D-1000일 카운터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28만 시민 모두가 정원사가 되어 정원을 가꾸고 꽃피운다는 의미를 담은 대형 D-데이 카운터기가 설치되어 주목을 받았으며,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역, 전남도청동부지역본부에도 설치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28만 시민의 힘으로 이뤄낸 정부 승인을 축하하고 앞으로 남은 1000일간 시민주도 박람회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며, “모든 사람이 자신의 정원 하나씩을 갖고 그 푸르름 속에서 여유와 희망을 찾고 성장하는 진정한 그린뉴딜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참여로만 이루어졌으며,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축하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함께 할 수 있으며, 의미 있는 댓글이나 우수 아이디어는 평가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