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임종대)는 13일 오전,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병원장 김종우)과 재학생·교직원의 건강증진 및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은 13일 오전,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임종대 학장과 김종우 병원장, 기타 각 기관 관계자 7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에 뜻을 모았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폴리텍대학 재학생 출장건강검진 실시 및 건강검진 정보 지원, △독감 예방접종 비용 지원 △안전사고 발생 시 병원 긴급 후송 의료지원과 더불어, 지역 내 중추 교육기관 및 의료시설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 순천캠퍼스 임종대 학장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은 지난 35년 간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우리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지역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선별 진료소를 운영해 온 바 있다”며, “지난 40여 년간 전문 기술인을 양성, 배출해내며 전남 동부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온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순천병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에도 더욱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전국 1위(전국 폴리텍 37개 캠퍼스 및 부설기관 중)로 대학 이용자에게 고평가 받고 있으며, 공공직업교육기관으로서 고용·취업난 해결을 위한 기술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올 8월 중에는 중장년(만40세~만65세) 남녀 실업자,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연계 야간 3개월 전기설비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지역민은 6월부터 방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kopo.ac.kr/suncheon)를 통해 접수 및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