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간 목표걸음 7만 보 이상 달성자 200명에게 선물이 팡팡

 
 

광양시가 시민의 바쁜 일상 속 건강을 채우는 걷기 프로젝트 ‘걷는 기쁨 누리는 행복,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3월 챌린지’를 운영한다.

2월 챌린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목표걸음 수 7만 보 이상 달성자 200명에게 상품 혜택이 주어지며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걷기 동기부여 상품으로는 ▲손소독제 500ml 80개 ▲칫솔(5개)+덴탈 마스크(1개) 70세트 ▲기능성 미용마스크팩(10매) 50개로 3가지 중 원하는 상품 1개를 선택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설치 후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소그룹 읍면동 선택)에 가입하고 광양시챌린지에 들어가서 ‘시작하기’ 누르고,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선착순으로 모바일 선물함에 쿠폰이 자동 발송된다.

시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 이외에도 지역의 소상공인과 제휴하여 반경 3km 내에서 매일 6천 보 걷기를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내주변 챌린지’도 지난 9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역별로 ▲광양읍 더담 반찬전문점(본점), 제이브루 커피숍, 광양일번지 식당 ▲중마동 더담 반찬전문점 ▲금호동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까지 현재 5개 업체가 지역주민 걷기 활성화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과 각종 모임 등이 제한되는 요즘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1인 걷기 또는 가족과 함께 즐겁게 걷기를 실천하면서 위축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선물도 챙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3월 챌린지와 내주변 챌린지 외에도 읍면동별 걷기 좋은길을 선정하여 길따라 챌린지, 기업이 참여하는 기부챌린지 등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시민이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