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300만원 , 3월 16일 ~ 4월 12일까지 공모

 
 

순천시에서는 말(馬)을 주제로 친근하고 재밌는 디자인을 적용한 캐릭터 개발을 통해 도시브랜드 확립과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의 계기 마련을 위한 ‘팔마(八馬)를 활용한 순천시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말을 소재로 한 독창적인 캐릭터이며, 공모 주제는 ▲순천의 상징, 팔마의 가치와 정신을 내포한 캐릭터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범위에 활용 가능한 대중성 높은 캐릭터로,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 16.(월) ~ 4. 12.(일) 4주간으로,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출품작품을 전자우편(c2hhoney@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1,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는 관련분야 전문 심사단이 총 10작품을 선정하고, 2차에서는 1차 심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최종 순위를 가린다.

당선작은 4월 24일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당선자에게는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2명)각 100만원, 장려상 (6명) 각 50만원 등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허석 시장은 “캐릭터 브랜드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시대, 전 국민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순천의 가치와 정신이 널리 알려지고, 도시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공모전 수상작품을 대상으로 캐릭터 상품화 개발 컨설팅을 실시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매개체로 다가설 계획이며, 공모전 수상작품들은 ‘2020동아시아문화도시’행사기간 동안 순천글로벌웹툰센터 1층 만화도서관에 전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